- 재미와 심오한 뜻을 동시에 표현해 주목성를 높인 브랜드
상무초밥™은 ㈜상무프랜차이의 초밥 가맹 브랜드다. 최고의 요리사(쉐프)가 최고의 초밥으로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노력의 결과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초밥 부문 1위 수상’을 했다.
브랜드 상무(上無)는 동음이의어 한자 조어로 표현해 다른 초밥 브랜드와 확실하게 차별화 시켰다.
초밥 가맹점 브랜드 ‘상무초밥™’은 광주광역시에 가맹 본사를 두고 있는 ㈜상무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고 있다. 활어초밥을 비롯해 11가지의 초밥은 물론 회와 식사도 즐길 수 있다. 2021년 기준 전국적으로 38개의 가맹점이 있다.
브랜드 상무(上無)는 우리가 알고 있는 회사의 직책 상무(常務)와 동음이의어 한자 조어로 표현해 다른 초밥 브랜드와 확실하게 차별화 시켰다.
브랜드 네임의 상무(上無)는 “더 이상의 초밥은 없다”를 한자로 표현했다. 동음이의어 상무(常務)는 회사 임원의 직책으로 신뢰성도 어느 정도 전달해 주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BI)은 동음이의어로 인한 오해를 없애려고 한자로 표현해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한글 로고타입은 손글씨 형태로 한자와 일관성을 유지 했지만, 영문 로고타입은 명조체(바탕체)를 사용해 브랜드 정체성(아이덴티티) 일관성을 유지하지 못했다.
상무초밥™ 관계자는 “상무초밥™이 초밥을 대표하는 대명사 브랜드가 되어 소비자가 더 사랑하고 자주 찾아주는 브랜드가 되어 가맹점사장님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