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초이스®(mom’s choice)는 2009년 설립 이후 14년 동안 엔에프씨(NFC: Not From Concentrate/무첨가) 착즙 주스 만을 고집하고 있다. 농축음료가 주도하는 주스 시장에서 오로지 소비자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브랜드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사업초기 안정적인 매출과 기업을 운영하기 위해 집중했던 주문자생산방식(OEM)에서 2015년부터 자체브랜드 맘스초이스®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 2020년부터 브랜드노믹스® 효과를 창출하고 있어 미래가 더 기대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예당식품㈜는 2009년 3월 13일 설립 되었다. 농축음료가 주도하는 주스 시장에서 오로지 엔에프씨(NFC: 무첨가) 착즙 주스만을 고집하고 있는 세월이 벌써 14년째가 되었다.
예산의 질 좋은 사과를 사용한 100% 통 사과주스를 시작으로, 100% 통 배 주스에 이어 토마토, 딸기, 당근을 사용한 다양한 착즙 주스와 혼합 주스 등 제품 개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경영은 2015년부터 시작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타사의 브랜드 제품을 생산해주는 주문자생산방식(OEM)의 비중을 줄이면서 자체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브랜드노믹스®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브랜드 경영의 결과 2020년부터 브랜드노믹스® 효과가 나타났다. 2019년까 주문자생산방식의 매출이 95%정도였던 것이 2020년부터 서서히 줄어들면서 2022년에는 80%대로 낮아졌다.
브랜드노믹스® 효과 덕분에 2019년보다 매출이 줄은 2020년에는 오히려 영업이익이 높아졌다. 2021년은 2020년 보다 매출은 128%, 영업이은 무려 335% 상승을 했다.
그 동안 사과에 집중해서 쌓은 맘스초이스® 신뢰가 배, 토마토, 딸기, 당근을 원료로 하는 착즙 주스와 혼합주스 확장을 하면서 상승효과로 나타났다.

맘스초이스®(mom’s choice)는 브랜드 에센스sms: Health(건강음료), Natural(자연의 맛과 영양), 편안과 행복(Wellness)이다.
브랜드 네임은 “내 아이와 가족을 위해 엄마가 최선을 선택하듯이 정직과 정성과 청결을 담아낸 믿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 콤비네이션 마크는 “다시 찾고 싶은 브랜드, ‘기억(컬렉션)에 저장’과 ‘책갈피’를 모티브로 표현했다.
모든 이에게 엄마의 마음처럼 기억될 수 있고 다시 보고 싶어 마음속에 ‘책갈피’ 한 페이지처럼 자리하기를 바라는 브랜드 비전이다.

예당식품 김지산 과장은 “맘스초이스®는 앞으로도 오로지 고객의 건강만을 생각하며 제품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엔에프씨(NFC) 착즙 주스 브랜드로 성장해 예산군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통해 주민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브랜드노믹스®를 창출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