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필독서…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브랜딩 필독서…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1.10.04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인부터 작은 가게까지 이젠 브랜드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

평생 직업 시대에 경쟁력의 핵심은 “퍼스널 브랜드다’. ‘나’라는 특별한 전문가가 하나의 브랜드로시장에 진입해 명성을 얻고 성공하고 싶다면 읽어야 할 책이다. 전반부에 구성된 비즈니스를 위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비법을 읽어야 한다.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사진=성안당
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사진=성안당

나도 모르게 끌리는 책이다.

불특정 다수의 아무 사람이 아니라 한 분야에서 지식과 정보를 갖고 모든 것을 융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실력과 더불어 사람들을 이끄는 인간적인 매력으로 일을 좀 더 수월하게 풀어 나갈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어떤 특정한 분야에서 전문가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머리에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분명 성공한 퍼스널 브랜드이다.

결국 브랜드는 사람들이 만든다/사진=브랜드타임즈®
결국 브랜드는 사람들이 만든다/사진=브랜드타임즈®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내용을 총 5단계로 나누었다. 그리고 단계별로 구체적인 내용과 예시를 제시하고 있다.

요즘 수없이 회자되는 감성 디자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등 디자인에 적용되는 이 단어들은 결국 인간을 이해하고 그들의 문제에 공감하며, 사람을 둘러쌓고 있는 정치·경제·문화·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호기심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퍼스널 브랜드는 나 자신을 알고 나다움을 발견하고, 남과 차별된 부분을 발견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올곧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하였으며, 이것이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기본이고 정체성이며,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강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명철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ㆍ엄호동
  • 편집인 : 신동호ㆍ엄호동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