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29,,,칸타타®
대한민국 최초 29,,,칸타타®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0.08.3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기준 누적매출 약 1조 5,000억 원
- 제2 도약을 위한 대대적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칸타타®(Cantata®)는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원두커피 1등 브랜드다. 2019년 기준 누적매출은 약 1조5000억 원이다.
 
제2 도약을 위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간결함과 세련미” 콘셉트를 반영해 대대적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바꿨다.

칸타타®는 2007년 04월 최초 출시 되었다. 이후 대한민국 캔커피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 달성, 2019년에는 약 2천200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RTD)시장에서 약 50%를 점유하고,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원두 캔커피 칸타타® 연도 별 매출 현황/자료=롯데칠성음료 년도 별 자료/그래프=브랜드타임즈
원두 캔커피 칸타타® 연도 별 매출 현황/자료=롯데칠성음료 년도 별 자료/그래프=브랜드타임즈

롯데칠성음료의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원두커피 ‘칸타타®(Cantata®)’가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2013년과 2014년 두 차례 리뉴얼에서는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에만 변화를 줬다. 칸타타® 브랜드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간결함 그리고 세련미’라는 콘셉트로 대대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 패키지는 음률을 상징화한 칸타타® 고유의 물결무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하고 각 제품의 맛과 어울리는 테마색을 적용했다. 그리고 칸타타® 로고를 심플하게 변경하고 제품 하단부에 있던 더블 드립 커피에 대한 설명 부분을 직관적인 엠블럼(Emblem) 형태로 표현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칸타타® 패키지 디자인 변경 전(좌측)과 변경 후(우측)/자료=롯데칠성음료/편집=브랜드타임즈
칸타타® 패키지 디자인 변경 전(좌측)과 변경 후(우측)/자료=롯데칠성음료/편집=브랜드타임즈

칸타타®는 2006년 하반기에 탄생되었다. 브랜드 네임은 커피와 관련 있는(Relevance) 18세기 바흐가 커피광인 딸을 위해 작곡한 '커피 칸타타'에서 가져 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가 간결함과 세련미를 더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이번 리뉴얼이 국내 프리미엄 RTD 원두커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하고 제2의 도약을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