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깊은 뜻이 브랜드 84…’메디체크®(MediCheck®)’,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 서비스 브랜드

- 서비스의 확장 아이덴티티를 표현, 이해 용이성 제고

2025-05-24     김진덕 기자

메디체크®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건강증진프로그램 서비스 브랜드다. 아이덴티티 통합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검진”이라는 카테고리 포지셔닝으로 성공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최첨단 의료시스템을 통한 완벽한 검진으로 고객의 건강을 처음부터 끝까지 돌보고 관리하는 평생 건강관리 동반자로,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관리에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건강검진서비스 정신이자 철학을 의미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 서비스 브랜드 메디체크®(MDICHECK®)는 브랜드 확장 아이덴티티인 “맞춤건강증진서비스”를 네임과 디자인으로 일관성 있게 표현해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브랜드 네임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증진프로램”을 통해 고객의 건강 상태를 한치의 오차도 없이 체크한다는 의미다. ‘의학의’, ‘의료의’ ‘건강진단’, ‘진료’를 뜻하는 영어 “MEDIcalcal(메디컬)과 ‘건강검진’, ‘검사의’ 의미인 CHECK(체크”)의 합성어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CHECK(체크)의 이미지를 포인트로 부각시켰다. 가독성과 주목성을 높이기 위해 MEDI는 두껍고 크게, CHECK는 얇은 고딕체로 표현했다. 건강을 체크한다는 핵심을 강조하기 위해 체크를 상징하는 기호를 빨간색으로 디자인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964년 창립 이래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디지털 기술 기반의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질병 예방을 넘어 예측 중심의 정밀 검진 시스템을 제공하며, 의료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