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224…원영한우 소굿®

-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재치 있게 표현

2025-02-12     김진덕 기자

원영한우 소굿®은 원영축산의 한우 브랜드다.

영어 브랜드지만 한글에서 제품이 연상되는 표현으로 익숙하면서도 차별적 이미지를 확보했다.

원영한우

대한민국에는 셀 수 없을 정도의 한우 브랜드가 많다.

75개 자치시, 82개의 군, 광역 브랜드에 지역 별 작목반과 협동조합, 기업 브랜드 등 수없이 많다. 그래서 차별화가 쉽지 않다.

원영축산의 한우 브랜드 소굿®은 수 많은 브랜드 중에서 차별적 이미지를 확보했다.

브랜드 네임 소굿®(SOGOOD)은 ‘너무 좋은’의 영어 브랜드이지만, 첫 글자 ‘소’는 ‘한우’를 연상시켜 제품으로서 정체성을 명확히 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손글씨(캘리그라피)로 대한민국 ‘한우’의 정체성을 나타냈으며, 영어로 ‘SOGOOD’을 함께 표현해 ‘품질’의 우수성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였다.

색상은 두 가지다. 한글은 최고를 상징하는 검정, 영어는 맛과 신선한 고기를 연상하는 빨강으로 나타냈다.

원영축산

한편, 원영축산은 1996년에 설립 되었다. ‘고객중심의 가치경영’이라는 육가공 전문기업으로 신뢰를 높이고 있다.

60개월 미만의 1등급 이상 암소한우우만을 엄선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HACCP인증 받은 위생적인 최신설비 공장에서 생산해 안전한 고품질의 고기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신선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철저한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유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