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깊은 뜻이 브랜드 66…감자배기®, 손감자떡 브랜드

- 제품의 속성과 지역의 상징 정체성 직관적 표현

2025-01-11     김동규 기자

강원도는 감자로 유명하다. 그러다 보니 다른 지역보다 감자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이 있다.

손으로 만든 감자떡 브랜드 감자배기®는 강원도라는 지역적 특성과 원주시 감자떡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발 되었다.

브랜드는 지역의 상징적 정체성과 감자떡의 특성을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원주치악산식품

원주치악산식품의 감자배기®는 손으로 만든 감자떡 브랜드로 2008년 개발 탄생했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이미지를 구축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마케팅 효과 극대화로 기업의 실질적 매출 상승을 위한 목적이었다.

감자떡은 녹두소를 넣지 않아 달지않은 웰빙식품이다. 엄선된 신선하고 안전한 원료와 치악산 맑은 물로 하나하나 정성으로 손으로 빚은 무방부제 무색소 떡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원주치악산식품에서

브랜드 감자배기®는 브랜드 에센스 “정성으로 손수 빚은’을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일관성 있게 표현했다.

브랜드 네임 감자배기®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특산물 ‘감자’와 감자의 고장 강원도에서 만든 ‘진짜배기’를 감자떡을 의미한다.

브랜드 슬로건 ‘손으로 빚은 감자떡’은 정성으로 손수 만든다는 감자떡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감자를 연상할 수 있는 캑릭터 형태로 표현해 감자로 만든 떡이라는 제품을 강조했다.

브랜드 색상 갈색은 감자의 색으로 신선한 감자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로고타입은 손글씨(캘리그라피)로 써서 손으로 직접 만든다는 제품의 특징과 연계 시켰다.

원주치악산식품의

한편, 원주치악산식품은 감자떡 브랜드로 인지도와 이미지를 구축한 후 감자만두, 감자전병, 감자옹심이 등의 제품과 선물세트로 브랜드를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