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215...천생연근®
- 연(蓮)의 역사와 사자성어의 절묘한 결합으로 만든 브랜드
2024-11-29 김효정 기자
지역의 특산물 브랜드 개발 시 역사와 특별한 연관이 있으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대표적인 브랜드가 안성시의 안성마춤®이다.
천생연근®은 경기도 시흥시 연가공식품 브랜드다. 연시배지인 시흥시 역사를 사자성어를 활용해재치 있게 표현했다.
연(蓮)은 시흥시의 대표작물로 특별한 역사가 있다. 조선전기 명신이며 농학자로 잘 알려진 강희맹 선생이 제조9년 명나라에 사신으로 다녀오다 중국 남경에 있는 전당지에서 연꽃씨를 채취해 들여와 시흥시 하중동 관곡에 있는 연못에 재배한 것이 대한민국 연재배의 최초가 되었다.
천생연근®은 시흥시에서 생산된 연가공식품 브랜드로 농업 소득증대에 기여를 하고 있다.
브랜드 네임 천생연근®은 사자성어 천생연분(天生緣分)과 연꽃의 뿌리 연근(蓮根)을 결합해 개발했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연근의 단면을 3가지 형태로 디자인해 제품으로서 아이엔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컬러는 맛의 자주, 신선함의 초록, 기쁨의 주황색을 사용했다.
로고타입은 캘리(손글씨)로 써서 역사성과 전통성을 통한 원조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한편, 사자성어 천생연분(天: 하늘 천, 生: 날 생, 緣: 묶을 연, 分: 나눌 분)은 “하늘이 배필(配匹)을 맺어 준 연분, 하늘이 맺어 준 인연(因緣)”이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