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213...’순토백®, 백약지장®’
- 술 중의 술을 사자성어로 표현
사자성어는 한자 네 자로 이루어진 성어, 교훈, 유래를 담고 있는” 단어다. 다양한 상황, 현상,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네임을 개발할 때 길게 설명해야 하는 상황을 단 네 글자의 사자성어로 표현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특히, 한자 문화권에서는.
술 브랜드 순토백® 백양지장® 술 중에서 가장 좋은 술을 만들어 삶에 약이 되겠다는 의미를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예로부터 술은 잘 마시면 약이 되고, 잘못 마시면 독이 된다고 했다. 그래서 술을 약주라고도 부른다.
순토백® 백양지장® 술 중에서 가장 좋은 술을 만들어 약처럼 쓰이길 바라는 마음과 그런 술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아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사자성어 백약지장(百: 일백 백, 藥: 약 약, 之: 갈 지, 長: 길 장)은 “‘술’을 달리 이르는 말. 온갖 뛰어난 약 가운데서 가장 으뜸이라는 뜻”이다. [한서(漢書)] ‘식화지(食貨志)’ 하편에서 유래한 말이다.
한편, 순토백®은 청정의 고장 강원도 횡성에서 직접 재배하고 제조해 100%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식품 통합 브랜드다.
브랜드 디자인 심볼마크는 예로부터 잡귀와 재앙을 막는 귀면을 모티브로 했다. 나쁜 액운을 막아주면서 사람들에게 건강과 행복, 안심, 믿음을 상징하고 있다.
브랜드 컬러 빨강은 귀신들도 두려워하는 색으로 액운을 물리치며, 소비자들에게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검정색은 색 중의 색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지향하는 의지의 표현이다.
로고타입은 전통과 신뢰의 이미지를 훈민정음 글자 형태로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