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212...’심기일전™’ 텍사스바베큐
-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표현
2024-11-08 김효정 기자
브랜드는 아이덴티티의 표현이다.
의정부에 있는 텍사스바베큐 브랜드 ‘심기일전™’은 브랜드 비전과 핵심 아이덴티티를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심기일전™’은 의정부에 있는 텍사스바케큐 전문점 브랜드다. 식탁 2개만 두고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가정에서는 할 수 없는 장시간에 걸친 소고기 돼지고기의 3종류 훈연바베큐와, 해산물직화BBQ를 코스로 구성해 고품질의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자성어 심기일전(心: 마음 심, 機: 틀 기, 一: 한 일, 轉: 구를 전)은 “어떠한 동기(動機)에 의(依)하여 이제까지의 먹었던 마음을 바꿈”이란 뜻이다. 즉,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다시 힘을 내어 새로운 결심을 한다”는 의미다. 주로 실패나 좌절 후에 다시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각오로 도전하는 상황을 표현할 때 자주 사용한다. 마음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긍정적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