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211...’톡소다®’
- 제품의 속성과 기능적 혜택을 중의적으로 표현
2024-11-06 김진덕 기자
‘톡소다®(TOCKSODA®)’는 무학에서 제조하는 저알콜 탄산 과일주다.
브랜드는 탄산으로 만든 과일주라는 제품의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중의적 의미로 표현했다.
무학®에서 제조하는 저알콜 탄산 과일주 ‘톡소다®’는 알코올 함량이 5%로 맥주보단 도수가 살짝 높으나, 소주에 비해 낮다. 탄산이 톡톡 튀는 맛과 열대과일의 향이 가득하다. 마치 열대에 와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브랜드는 탄산 과일주라는 확장 아이덴티티(Extended Identity)를 브랜드 네임으로 표현했다.
한글로 ‘갑자기 혀끝이나 코 따위에 자극을 받는 느낌’을 뜻하는 ‘톡’과 영문으로 ‘탄산음료’, ‘소다수’를 의미하는 소다(Soda)를 결합해 나타냈다. 그리고 ‘소다’는 한글로 “매운맛이나 강한 냄새가 사람의 입 안이나 코를 강하게 자극하다”는 뜻의 “쏘다”가 중의적으로 연상되어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강하게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와 라벨 디자인은 열대과일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게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