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210…’오에수®(ouesoo®)’

- 한글과 영어의 절묘한 조합으로 탄생한 재치만점 브랜드

2024-10-30     김진덕 기자

사람들의 눈은 점점 더 피로해지고 있다. 그래서 눈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다.

눈을 뜨면서부터 잠들 때까지 눈을 떼지 못하는 스마트폰, 회사에서 업무처리를 위해 하루 종일 쳐다보고 있는 컴퓨터 화면 때문이다.

옵투스제약®의 인공눈물 브랜드 오에수®는 눈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필요를 발견하고 욕구 충족을 위해 탄생한 인공눈물 브랜드다.

오에수®

옵투스제약®은 눈 건강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연구하는 토탈 아이 케어(Total Eye Care) 전문 제약기업이다.

오에수®는 “디지털 사피엔스를 위한 토탈 아이 케어(Total Eye Care) 통합브랜드 '오에엔®'의 인공눈물 개별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 오에수®(ouesoo®)는 회사에서 개발을 했다. 영어 오픈 유어 아이(open your eye)의 이니셜 ‘oue'의 한글 발음 ‘오에’와 인공눈물의 특징 한자 (水: 물 수, 秀: 빼어날 수, 粹: 순수할 수)의 영어식 표기 ‘soo’를 결합한 제품으로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현대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고딕체 영문‘oue’의 ‘e’자를 눈동자 형태로 표현 했다. 브랜드 컬러는 기업 브랜드 옵투스제약®과 통합브랜드 오에엔®의 컬러 보라색과 회색을 상하로 적용했다.

옵투스제약®

한편, 옵투스제약은 국내 최초로 일회용 점안제를 생산한 이래 안과용 의약품 분야에 매진하고 있다. 엄격한 제조 기준으로 생산된 제품을 통해 안과용 분야에서 높은 신뢰도와 경쟁력을 갖는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