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타®…2024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선정

- 브랜드 가치 8억 6,900만 달러로 거의 두 배 성장

2024-10-01     김동규 기자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의 대한민국(South Korea)-150-2024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는 칸타타®다.

칸타타®는 한국 최초의 프리미엄 캔 커피 브랜드다. 2024년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91%나 급상승해 8억 6900만 달러에 달했다. 강력한 재무 실적과 '친숙도' 및 '평판'과 같은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2024년

2024년 09월 26알 브랜드 파이낸스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를 발표했다. 1위는 91% 성장한 칸타타®, 2위는 80%의 현대중공업, 3위는 77%의 농협은행, 4위는 51%의 현대 모비스 순이다. BTS® 소속의 하이브®는 전년보다 40% 성장해 9위에 자리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23년 칸타타®는 매출 2709억 원(소매점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렸다. 국내 RTD 커피 시장에서 점유율은 200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줄곧 1위며, 레쓰비®를 포함하면 35%의 점유율로 압도적 1위를 지키고 있다.

한편, 칸타타®는 2007년 04월 최초 출시 되었다. 브랜드 네임은 커피와 관련 있는(Relevance) 18세기 바흐가 커피광인 딸을 위해 작곡한 '커피 칸타타'에서 유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