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86…’가가호호®’
- 집집마다 먹는 쌀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
2024-05-10 김효정 기자
가가호호®는 영농조합법인 가가호호®미곡처리장에서 도정한 쌀 브랜드다.
소비자가 일정해주는 쌀의 우수성을 상징할 수 있는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쌀은 대한민국 주식이다. 그래서 각 지역마다 브랜드화를 하려고 노력에 또 노력을 하고 있다.
쌀은 맛이 가장 중요한데, 품종, 재배, 수확 후 건조, 도정이 영향을 미친다.
가가호호® 미곡처리장은 최신식 정밀 도정으로 더욱 맛있는 밥맛을 느낄 수 있다. 이를 위해 우수 육묘 육성과 계약 재배로 고품질 벼를 수확한다. 그리고 전 단계 자동화 설비와 컴퓨터 정밀도정으로 최고의 쌀로 밥맛을 극대치로 올린다.
브랜드 네임 가가호호®는 미곡처리장에서 도정한 쌀이 좋아 집집마다 가가호호® 쌀을 먹는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청정함을 나타내기 위해 나뭇잎과 물결을 포인트로 적용했다. 로고타입은 한국적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붓글씨 형태의 손글씨로 디자인했다.
최신식 설비는 좋은 품질의 쌀을 생산하는데 마지막으로 중요한 요소다.
수확한 벼를 장기 보관할 때 수분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깨진 쌀, 이물을 완벽하게 걸러내야 한다. 그래야 소비자가 맛 좋은 쌀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사자성어 가가호호(家: 집 가, 家: 집 가, 戶: 지게 호, 戶: 지게 호) “집집마다, 모든 집에, 한 집 한 집, 한 집 한 집마다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