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85…’입시양명®’, 입시컨설팅 브랜드
- 서비스의 특성과 미래의 희망을 동시에 표현
2024-05-03 김효정 기자
교육의 목적과 목표는 대학교 진학이 아니다. 대학교는 학문적인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 거쳐야 하는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입시양명®'은 교육전문방송채널 글로벌A의 입시컨설팅 프로그램 브랜드다.
사자성어의 한 글자만 바꿔 서비스의 특성과 미래의 희망을 동시에 절묘하게 표현했다.
입시컨설팅 프로그램 '입시양명®'은 교육전문방송채널 글로벌A의 브랜드다. 입시에 관련된 학과별, 대학별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해 학생들의 '셀프 입시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브랜드 입시양명®은 사자성어 입신양명의 두 번째 글자 ‘신’을 ‘시’로 바꿔 핵심 서비스 ‘입시’를 표현했다. 제대로 된 입시컨설팅을 받아 원하는 대학교에 진학하고 사회에 진출에 이름을 떨치라는 두 가지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사자성어 입신양명(立: 설 립, 身: 몸 신, 揚: 날릴 양, 名: 이름 명)은 “출세(出世)하여 이름을 세상(世上)에 떨침”이란 뜻이다.
불교의 효경(孝經) 제1장 개종명의장(開宗明義章)에 나온다. “신체의 머리털과 살갗은 부모에게서 받은 것이니 감히 손상하지 아니함이 효도의 시작이고, 입신출세하여 도를 행하여 후세에 이름을 드날려 부모를 드러내는 것이 효도의 마침이다[身體髮膚 受之父母 不敢毁傷 孝之始也. 立身行道 揚名於後世 以顯父母 孝之終也].”에서 유래했다.
입시양명® 입시컨설팅을 잘 받으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고, 사회에서 이름을 널리 떨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