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183…스마힐®(smiheal®), 하루 건강 솔루션

- 단어의 변형으로 기능적 혜택과 정서적 혜택을 표현한 브랜드

2024-04-17     김진덕 기자

사람마다 몸의 조건은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먹어야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코아팜바이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마힐®은 개일 별 건강 균형을 맞추기 위한 기능성에 집중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디자인은 제품을 통해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기능적 혜택’과 ‘정서적 혜택’을 절묘하게 결합해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

코아팜바이오

스마힐®은 코아팜바이오에서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하나의 기능성에 꼭 필요한 성분을 집중해 하루 한 번 섭취로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네임 스마힐®(smiheal®)은 개인 별 건강 균형을 맞추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일상에 웃음과 건강을 준다”는 의미를 ‘웃음’, ‘미소’를 뜻하는 스마일(Smile)과 ‘몸이나 마음의 치유·치료’의 힐링(Healing)을 합성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냈다.

브랜드 디자인 워드마크는 브랜드 에센스(Brand Essence) ‘웃음’의 이미지를 워드마크로 단순하게 표현했다.

포장 디자인도 ‘웃음’이 연상되는 그래픽 요소를 활용해 일관성 있는 아이덴티티로 이미지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코아팜바이오

브랜드는 기업이 목표로 하는 연상 이미지가 떠오를수록 좋은 브랜드다.

스마힐®은 보거나 듣는 순간 ‘미소’, ‘웃음’, ‘힐링’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는 좋은 브랜드다.

한편, 코아팜바이오는 완제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원료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의약품 신제형 플랫폼인 OD!FS®(Oral Dissolving in a Few Seconds)에 기반한 다양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코아팜바이오가 개발한 의약품 신 제형 오디프스(OD!FS® : Oral Dissolving in a Few Seconds) 플랫폼 기술은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등에 다수의 관련 기술특허를 등록하여 독창성을 인정받고 있다.

코아팜바이오 관계자는 “스마힐®은 고객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고객에게 항상 건강과 웃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