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78…우공이산™
-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표현
2024-03-15 김효정 기자
사람이건 기업이건 핵심 정체성(아이덴티티)이 되는 것은 미션과 비전이다. 미션과 비전이 명확하면 흔들림 없이 목표를 향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결국 목표를 달성한다.
기업 브랜드 우공이산™은 뜻 그대로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사자성어 우공이산 (愚: 어리석을 우, 公: 공변될 공, 移: 옮길 이, 山: 뫼 산)는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김. 우직하게 한 우물을 파는 사람이 큰 성과를 거둔다’는 뜻이다. 즉, “어리석어 보이는 일일지라도 끊임없이 노력하면 마침내 큰 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이버 한자 사전에 따르면 우공이산은 “우공(愚公)이라는 노인(老人)이 집을 가로막은 산(山)을 옮기려고 대대(代代)로 산(山)의 흙을 파서 나르겠다고 하여 이에 감동(感動)한 하느님이 산(山)을 옮겨 주었다는 데서 유래(由來)한 것으로, 열자(列子)의 <탕문편(湯問篇)>에 나오는 말”이라고 한다.
기업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움직이는 조직이다. 그러므로 미션과 비전을 브랜드로 표현하여 내부고객이 공유한다면 마음을 하나로 모아 상승효과를 창출 할 수 있다. 뿐만 아이라 외부고객에게도 미션과 비전을 공유한다면 소비자로부터 더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은 미션과 비전이다. 미션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는 더욱 더 강력하게 내부고객과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목표를 향한 강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