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75…천상천하™

-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유일한 브랜드 목표

2024-02-23     김효정 기자

모든 브랜드는 독보적이 되길 희망한다. 그리고 브랜드가 독보적이라는 이미지를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표현한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천상천하™’는 “온 세상에서 최고의 품질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사자성어로 표현했다.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 선두기업 ‘천상천하™’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있다.

브랜드는 “온 세상에서 최고의 품질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사자성어 천상천하(天上天下)를 그대로 사용했다.

사자성어 천상천하(: 하늘 천, : 위 상, : 하늘 천, : 아래 하)는 “하늘 위와 하늘 아래라는 뜻으로, 온 세상을 이르는 말”이다.

유래는 불교의 천상천하 유아독존(: 하늘 천, : 위 상, : 하늘 천, : 아래 하, : 오직 유, : 나 아, : 홀로 독, : 높을 존)는 유래한 것으로 “우주(宇宙) 가운데 자기(自己)보다 더 존귀(尊貴)한 이는 없음. 석가모니(釋迦牟尼)가 태어났을 때 처음으로 한 말”이라고 한다.

프랜차이즈

한편, 천상천하에서는 얼음막걸리 주점 탁사발®을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