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114…유아독존(唯我獨尊)

- 세상에서 유일한 애견 서비스 브랜드

2022-12-02     김진덕 기자

유아독존은 경북 구미시에 있는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유치원 브랜드다.

사자성어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네 글자 중 독()을 영어 독(Dog)으로, 존()을 영어 존(Zone)으로 재해석해 브랜드화 시켰다.

경북

경북 구미시에 있는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유치원 매장 브랜드 유아독존은 1인샵이다. 서비스는 정정을 다하는 애견미용, 하루 한 마리만 받는 애견호텔, 애견들이 마음대로 놀고 쉴 수 있는 애견유치원이다.

경북

사자성어 유아독존(: 오직 유, : 나 아, : 홀로 독, : 높을 존)은 “석가(釋迦)가 탄생했을 때, 일곱 걸음 걷고 나서 오른손으로는 하늘을, 왼손으로는 땅을 가리키며 말했다는 천상천아유아독존(天上天下唯我獨尊)”에서 유래했다.

브랜드 유아독존(唯我獨尊)은 “이 세상(世上)에 나보다 존귀(尊貴)한 사람은 없다는 뜻”을 상징화 시켰다. 그리고 사자성어 중 독()을 영어 독(Dog)으로, 존()을 영어 존(Zone)으로 바꿔 “애견들의 공간”이라는 의미로 재해석해 서비스의 특징을 표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유아독존(唯我獨尊)은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유치원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해 세상에서 최고의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