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 떠오르는 브랜드 25...횡성 엔초이스®
- 정직과 정성으로 자연이 주는 행복한 먹거리를 만드는 기업
2022-07-26 원혜정 기자
엔초이스®는 비전은 현대인의 입맛과 기호, 취향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좋은 식품, 좋은 기업이 되는 것이다.
누룽지, 마차, 마죽, 참마밀로 현대인의 식생활에 맞는 간편함은 물론 영양과 건강까지 챙겨주고 있다.
2000년 후두웍으로 출발해 2002년 현재의 엔초이스®로 법인 전환을 했다. 횡성군 78호 영업신고, 횡성군 제5호 통신판매업신고를 했고, 2014년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2021년 기술혁신연 중소기업(Inno-Biz) 확인서를 취득했다.
엔초이스®는 브랜드 경영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통합 브랜드 자연의선택®과 특허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시카고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핵심은 “자연”으로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에서 일관성을 유지 했다.
회사 브랜드는 엔(N: Nature), 통합 브랜드에서는 자연을 브랜드 네임에서 표현, CI 디자인은 영문”N”을 3색으로, BI 디자인에서는 “자연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했다.
엔초이스® 관계자에 따르면 “임직원은 회사의 비전인 국민 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제품의 품질과 맛을 지키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횡성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브랜드노믹스®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