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72…명명백백®

- K-뷰티의 우수성을 사자성어로 표현, 원산지 효과 극대화

2022-02-04     김진덕 기자

‘명명백백®’은 오가닉포에버에서 출시한 브라이트닝 마스크팩 브랜드다.

6년근 홍삼 최상위 0.5% 등급의 천삼을 담아 100% 친환경 마스크팩 시트로 만들었다..

오가닉포에버의

브랜드 정체성 표현 중 가장 중요한 요소가 언어다. 언어는 고유한 원산지 효과, 이미지, 뉘앙스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네임에 사용되는 언어는 정체성에 맞게 선택을 해야 한다.

‘명명백백® 마스크’는 한국 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CNB COMPLEX III 와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행을 촉진시켜주는 병풀추출물을 기반으로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다져준다는 개념으로 탄생했다.

히비스커스꽃추추물과 트라넥사믹애쓰드를 함유해 피부를 피부진정, 보습, 생기 부여에 도움을 줘촉촉하고 환하게 밝혀주는 역할을 한다.

브랜드 명명백백®은 연상적 네임이다. 제품을 통해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인 정직하고 효과가 확실하다는 의미를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사자성어를 그대로 썼다.

사자성어 명명백백(明明白白)은 “아주 명백(明白)함”, “아주 똑똑하게 나타나 의문(疑問)의 여지(餘地)가 없음”을 이르는 단어다.

제품 개념 “칙칙해진 피부 톤을 투병하게 밝혀주는 광채 충전”의 개념을 “명명백백(明明白白)”으로 충분히 전달하고 있다.

단, 브랜드 디자인 로고타입을 한자로만 쓴 것은 중국산으로 오해 받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산과 K-뷰티를 강조하기 위해 한글을 크게 쓰고, 한문은 작게 병기하는 것이 더 좋은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