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71…승승장구™

- 브랜드의 궁극적 목표를 사자성어로 표현

2022-01-28     김진덕 기자

승승장구™는 2014년 설립된 ㈜육일침장의 베개 브랜드다.

숙면에 도움을 줘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베개의 특성을 사자성어 승승장구(乘勝長驅)를 브랜드로 사용했다.

승승장구™

브랜드 네임 승승장구™는 사자성어 승승장구(乘勝長驅)싸움에 이긴 형세를 타고 계속 몰아친다”는 뜻이다. 브랜드가 시장에서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한자의 뜻(탈 승), (이길 승), (길 장), (몰 구)를 살펴보면 전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전쟁에서 이겼는데 이 기세를 몰아가는 것으로 길게 승리를 잡는 의미”다. 즉 “싸움 이긴 형세를 타고 계속 몰아친다. 승기 잡으면 계속 승리 할 수 있다는 모습”이다.

브랜드 네임의 뜻이 좋다고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성공의 기본인 제품이나 서비스 품질이 경쟁 브랜드에 비해 우수해야 한다. 그리고 그 우수함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발전 시키고,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