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리아폰트®…Ah-한우체™ 발표

- 한우의 뿔과 꼬리의 특성을 재미있게 획으로 표현

2021-12-18     원혜정 기자

서체 디자인 전문 기업 한그리아폰트®에서 Ah-한우체를 발표했다.

Ah-한우체는 캐릭터 1종과 문서로 쓸 수 있는 2종을 포함해 총 3종을 개발했다. 한우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한우 횡성한우® 농장을 직접 찾아 연구를 했다.

한그리아폰트®

한그리아폰트®에서 발표한 Ah-한우체™는 일반 서체와는 다르게 개발 했다. 서체 정체성(Identity)은 유지하면서 2가지 형태의 3종을 개발했다.

Ah-한우체™ D(데코레이션: Decoration) 1종으로 한우의 뿔과 꼬리의 특성을 재미있게 획으로 표현했다. 한우 관련 업체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게 디자인 했다.

한그리아폰트®에서

Ah-한우체™ B(볼드: Bold)와 M(미디움: Medium)은 한우 뿔과 꼬리의 특징을 없애고 전체적인 이미지는 유지했다. 장식 요소를 제거해 가독성을 높여 문서용 서체로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다.

한그리아폰트®에서

한그리아폰트®는 한글의 위대함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2010년 설립된 서체 개발과 한글 상품 개발 전문 회사다.

대표적 서체로는 국민 서체가 된 아산시 이순신체와 이순신돋움체, 국방부 호국체, EBS훈민정음체, EBS주시경체, 홈플러스 집더함체, 대상 청정원과 종가집 서체, 삼육식품의 삼육지덕체, 함석헌체 등 독특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서체를 개발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창립 10주년을 맞아 초저가 서체 판매 행사를 내년(2022년) 4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또한 매월 1일 서체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15만원 상당의 한그리아® 목걸이도 선물로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