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69…순살만공격™

- ‘100% 닭다리살’과 ‘20여가지 천연 재료’의 치킨 브랜드

2021-12-15     김진덕 기자

순살만공격™은 “100% 닭다리살”로 만들었다고 강조하는 치킨 브랜드다. 2021년 12월 14일 현재 가맹점이 128개다.

브랜드 네임은 살이 많다는 특성과, 익숙한 ‘진주만공격(미국이 진주만 하와이를 공격한 사건)’을활용해 만든 브랜드다.

‘순살만공격™’

치킨 가맹점 브랜드 ‘순살만공격™’의 성장세는 한마디로 놀라울 뿐이다. 2021년 12월 14일 현재 가맹점은 128개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현황에 따르면 ‘순살만공격™’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육계전문유통은 2021년 5월 3일 법인설립이 되었다. 가맹본부 최초 등록은 2021년 7월 29일다.

12월 14일 현재 가맹점은 경기도가 36개로 1위, 서울 24개로 2위, 경남이 13개로 3위로 나타났다.

‘순살만공격™’

순살만공격™은 첫 번째 연상으로 ‘살이 많은 치킨’이라는 긍정적 이미지가 떠오른다. 그리고 ‘1941년 12월 7일 일본이 미국 하와이의 진주만을 기습 공격한 사건’을 일컫는 ‘진주만 공격’이 연상된다.

특히, 심볼마크를 폭탄과 탱크를 주제로 디자인을 해 “진주만 공격”이 더 강하게 떠오르게 한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진주만공격’은 아픈 역사이기 때문이다. 가능하면 “진주만 공격”이 떠오르지 않게 해야 한다.

특허청

브랜드는 시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생명이 결정된다.  그렇기 때문에 차별화를 위한 차별화를 해서는 안 된다. 특히 재미만 있는 브랜드를 개발해서도 안 된다.

브랜드는 소비자를 위해 존재한다.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연상이 떠오르는 브랜드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