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필독서…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 개인부터 작은 가게까지 이젠 브랜드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

2021-10-04     신동호 기자

평생 직업 시대에 경쟁력의 핵심은 “퍼스널 브랜드다’. ‘나’라는 특별한 전문가가 하나의 브랜드로시장에 진입해 명성을 얻고 성공하고 싶다면 읽어야 할 책이다. 전반부에 구성된 비즈니스를 위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비법을 읽어야 한다.

끌리는

나도 모르게 끌리는 책이다.

불특정 다수의 아무 사람이 아니라 한 분야에서 지식과 정보를 갖고 모든 것을 융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실력과 더불어 사람들을 이끄는 인간적인 매력으로 일을 좀 더 수월하게 풀어 나갈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어떤 특정한 분야에서 전문가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머리에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분명 성공한 퍼스널 브랜드이다.

결국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내용을 총 5단계로 나누었다. 그리고 단계별로 구체적인 내용과 예시를 제시하고 있다.

요즘 수없이 회자되는 감성 디자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등 디자인에 적용되는 이 단어들은 결국 인간을 이해하고 그들의 문제에 공감하며, 사람을 둘러쌓고 있는 정치·경제·문화·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호기심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퍼스널 브랜드는 나 자신을 알고 나다움을 발견하고, 남과 차별된 부분을 발견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올곧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하였으며, 이것이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기본이고 정체성이며,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