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60…오지의 마법사™

- 자연의 마법 속으로 초대하는 축제 주제 브랜드

2021-09-29     김진덕 기자

축제도 브랜드다.

‘오지의 마법사’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9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최하는 ‘가을 우리 꽃을 즐길 수 있는 2021 가을 봉자페스티벌’의 주제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동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착안한 브랜드 네임으로 축제의 내용을 잘 표현했다.

서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2021 가을 봉자페스티벌(봉화 자생식물) ‘오지의 마법사™’가 9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 된다.

2021 가을 봉자페스티벌의 주제 ‘오지의 마법사™’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대한민국 대표 청정 자연을 간직한 오지 봉화에서 자연의 마법을 간직한 동화 같은 수목원을 연출한다.(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 미국의 동화 작가 라이먼 프랭크 바움이 쓴 아동문학 작품으로 도로시라는 한 소녀가 오즈대륙에서 겪는 모험이야기다.)

축제를 대표하는 우리 가을꽃으로는 구절초, 쑥부쟁이, 좀개미취 등이 있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37개 전시원 곳곳을 누비며 우리꽃 감상을 할 수 있다.

‘오지의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문화 소외계층을 배려해 ‘수목원 산책동화–오지의 마법사™’라는 제목으로 음성해설 콘텐츠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동화속 주인공이 되어 ‘백두로시의 방’, ‘산할아버지’, ‘오지의 열기구’등 주요 전시물을 감상하며 음성동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021년 아트스테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14팀의 예술가들이 ‘오지로ON예술가들’이라는 주제로 야외 작품전시와 문화공연을 펼친다. 감상은 누리집 비대면 전시관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수목원은 전국적으로 코로나의 확산세가 강화됨에 따라 비대면 축제 콘텐츠로 안전하게 관람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