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스티® 감성 핸드백…한국인의 정서와 예술을 담다

- 대한민국의 정서와 미를 색감과 한글 캘리그라피로 디자인 -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칼라테라피 텍스타일 프린팅 디자인

2021-06-16     김진덕 기자

수아스티®(대표 양수남)는 감성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다.

한국적인 감성을 담은 한글 캘리그라피 및 한국화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일반 타 핸드백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디자인 감각으로 많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다.

현재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백화점 중심의 오프라인에서 중심으로 운영해온 수아스티®는 2021년에는 온라인 시장을 더욱더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 디자이너윈도우, 스마트스토어 등 가죽 핸드폰 케이스 지갑과 핸드폰 미니 크로스백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냄에 따라 이달 카카오톡 스토어까지 입점을 확대한다.

핸드폰
플라워백

양수남대표는 사업과 더불어 전공을 살려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진행하는 2021년 의왕혁신지구의 ‘창의융합 프로젝트’에 함께 하고 있다.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이다. 양대표는 디지털크리에이터 양성 디자인 스쿨 교육프로그램 프로젝트 중 디지털 가죽공방 디자인 스쿨 참여강사로 활동 중이다. 가죽과 한글 캘리그라피를 접목한 디지털 프린팅 기법 및 제품디자인의 활용 등을 소재로 강의하고 있다.

수아스티®

브랜드 네임 수아스티®는 산스크리트어로 ‘좋은’의 SU와, ‘~이 되다’는 ASTI로 ‘행복’을 의미한다. 좋은 감성, 좋은 디자인, 좋은 품질의 핸드백을 만들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고객에게 행복을 주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다.

감성

디자이너 양수남대표는 “수아스티®는 고객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자세로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채널을 꾸준히 확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퍼스널 컬러 컨설팅 및 가죽소품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