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 25,,,목바(MOKVA)®

- 목바는 캘리포니아 감성을 품은 한국식 “목살 바비큐”의 줄임 말

2020-09-16     김진덕 기자
성북구
성북구

브랜드 네임 중에서 가장 소통을 하기 좋은 브랜드 네임은 설명적 네임이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그대로 풀어서 이야기 하는 형태다.

하지만 설명적 브랜드 네임은 상표등록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낮다. 그래서 제품과 서비스를 쉽게 설명하면서도 상표등록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문장을 짧게 줄여서 부르는 ‘줄임말, 또는 약칭’ 브랜드 네임이 많이 쓰인다.

긴 문장을 짧게 줄여서 사용하는 브랜드 네임이 좋은 것은 긴 문장을 슬로건처럼 브랜드 네임과함께 사용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네임을 빨리 이해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특허청에

목바®는 ‘목살 바비큐’의 약칭이다. 캘리포니아 감성을 품은 한국식 목살 바비큐 전문점이다. 브랜드 네임은 한글과 영어의 조합이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캘리포니아를 느낄 수 있는 야자수를 모티브로 사용했다.

브랜드 정체성(Identity)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이다. 목바®는 자신의 브랜드 정체성을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으로 관련성 있게 잘 표현한 했다. 거기에 목바®가 뭐지 하는 재미와 호기심까지 느끼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