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즈®,,,신개념 탈모 기능성샴푸 RGX-365® 출시

- 세계 최초 화장품원료 등록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두피케어 샴푸

2020-07-06     원혜정 기자

생명공학 기업 아레즈®(대표 송규용, 안병희)가 신개념 탈모 기능성샴푸 RGX-365®를 출시했다. 세계 최고 흑삼 및 희귀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들어간 두피케어 전용 제품이다. 각종 스트레스 때문에 부분탈모로 근심과 걱정이 많은 10대부터 40대를 위한 제품이다.

생명공학

RGX-365® 샴푸는 두피에 특화된 두피케어 샴푸다. 모발과 두피는 다르게 관리되어야 한다는 사실에 기초해 개발했다. 약산성 샴푸로 최적의 pH두피 밸런스 환경을 만들어 두피의 건강함을 찾을 수 있다.

현재 많은 화장품에 진세노사이드가 들어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전성분을 보면 ‘인삼추출물 또는 홍삼추출물’이었다. 그 동안 화장품 원료 성분명집에 ‘진세노사이드’는 등록 되어 있지 않았다. 아레즈®가 세계 최초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국제화장품원료와 대한화장품협회성분명등록을 했다.

아레즈®의

아레즈®는 의약연구원으로 구성된 연구중심 생명공학 회사다. 기능성 소재 및 의약바이오 헬스케어 전문으로, 기능성 화장품, 기능성 식품, 혁신 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약학박사 송규용 대표와 의학박사 안병희 대표는 2004년부터 흑삼에 대한 연구를 작했다. 그러면서 흑삼 추출물은 물론 Rg3, Rk1, Rg5, Rg4, Rg6, Rh4등 희귀인삼사포닌 및 희귀인삼사포닌 복합체 RGX-365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새로운 흑삼 제조방법, 진세노사이드 Rg3의 대량 제조 방법, 진세노사이드 Rg4 및 Rg6 대량 제조방법 등 관련 특허기술로 희귀인삼사포닌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기술 체계를 마련했다.

아레즈®의 흑삼제조기술 ‘아레즈 K공법’은 흑삼 증숙에서 건조까지 1주일 이내로 제조시간을 최소화하여 위험 성분 발생 가능성을 차단하고, 사포닌 성분의 균일화 및 대량 생산이 가능하게 했다.

아레즈® 대표 안병희 박사(재활전문의)는 “흑삼을 원료로 하는 어린이용 면역제품과 흑삼을 이용한 기초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 두피관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세계 최고 수준의 흑삼 및 희귀인삼사포닌, 희귀 물질 제조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