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한富랜드10,,,버스킹 버스퀸™(BUS KING BUS QUEEN)™

- 버스킹 버스퀸™은 서울과 각 지역에서 운행 될 시티투어버스 브랜드

2020-05-27     김진덕 기자

버스킹 버스퀸™(BUS KING BUS QUEEN)™은 ㈜버스킹의 시티투어버스 브랜드로, 서울과 각 지역에서 운행될 예정이다. 브랜드 버스킹을 리브랜딩 하면서 상표 등록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버스킹 버스퀸™으로 브랜드 네임을 변경했다. 기존의 시티투어버스 브랜드와 확실하게 차별화 하면서 쉽게 각인 될 수 있는 재치 있는 브랜드로 재탄생 되었다.

도로옆에

브랜드 디자인은 마케팅 문구, 스토리가 연결 될 수 있는 마크디자인, 기존 사업군에서 차별화된 컬러, 버스랩핑까지 일관성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 하였다.

브랜드 디자인 출발은 기존 시티투어버스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난색 계열 컬러인 레드, 버건디, 옐로우와 클래식한 이미자와 차별화를 했다. 그래서 처음보는, 색다른, 새로운 느낌의 형광기가 있는 남색(Bluish violet)과 형광색(neon lime) 조합을 사용했다.

심볼마크는 버스킹 버스퀸™(BUS KING BUS QUEEN™) 이니셜을 활용했다. B+K+왕관을 조합해 하나의 마크 안에서 표현 하였다.

버스킹

개발된 브랜드는 39류 관광업에 서비스 표로 출원 하였고 상표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버스킹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인식되고 싶은 목표 이미지에 맞는 정체성을 수립하고, 브랜드 요소로 표현하는 것이다.

버스킹 버스퀸™(BUS KING BUS QUEEN™)은 거리 공연을 의미하는 버스킹(Busking)과 동음이의어다. 시티투어 버스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연상하게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버스킹(Busking)은 '길거리에서 공연하다.'라는 의미의 버스크(busk)에서 유래된 용어로 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을 뜻한다. 버스킹하는 공연자를 버스커(busker)라 부르며 버스커들은 악기, 작은 마이크, 휴대용 앰프 등을 들고 다니며 거리 곳곳에서 관객과 소통하며 음악을 즐긴다. 버스킹이 활성화되어 있는 도시로는 프랑스의 파리, 아일랜드의 더블린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홍대 인근이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