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종 시트로엥 팝업스토어,,,서울역 브랜드 스토리 사진

- 시트로엥은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서울역에서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했다

2019-11-17     윤정희 기자

시트로엥은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 PSA 푸조 시트로엥 자회사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고급 자동차 브랜드며, 파격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1919년 설립되었다. 8년이 지난 후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업체로 성장했다.

브랜드 시트로엥은 설립자 앙드레 시트로엥에서 유래 되었다.

시트로엥은 일 평균 9만명 이상이 오가는 서울역에서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팝업스토어 행사를 가졌다.

서울역
서울역

1900년 폴란드에 방문한 시트로엥의 창립자 앙드레 시트로엥은 V자 모양으로 된 기어 제조 과정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후 회사 설립 때 이 기술을 도입하였고, 시트로엥만의 제조 기술로서 특허를 냈다.

1919년 자동차 제조에 본격 착수하면서 자연스럽게 두 개가 거꾸로 된 V자 모양은 회사의 상징이 되었다.

거꾸로

1980년대에는 파란색과 노란색을 이용한 V자를 사용하였다. 1985년에는 좀더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빨간색 바탕에 흰색의 로고를 사용하였다. 2009년에는 3차원 모습으로 표현해 신뢰, 강인함, 그리고 혁신을 나타냈다.

씨트로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