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 브랜드 대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다. 브랜드에서 품질은 실체적인 품질과 소비자가 브랜드를 만나는 접점에서 경험으로 느낄 수 있는 모든 것이다.
브랜드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고객과 만나더라도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가치는 모두 똑 같아야 한다.
괴산대학찰옥수수는 약 6가지 경로로 판매 되고 있다. 직거래가 50%로 가장 많고, 두 번째는 농협 또는 도매시장이 30%, 냉동옥수수(5%), 도로변 판매(3%), 포전판매(3%: 밭떼기), 기타(1%) 순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고객이 브랜드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하나의 이미지로 만날 수 있는 통제 시스템이 필요하다.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기업과 달리 많은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공동브랜드는 더더욱 브랜드를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반드시 구축해야 한다.
브랜드 통합 시스템을 통해 품질관리와 고객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올해 고객이 내년 고객으로 유지 될 수 있는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 신규고객 유치에 드는 비용이 현재 고객 유지 보다 5배의 비용이 더 소요되기 때문이다.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어야 브랜드 파워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가치(Life Time Value)를 극대화 시켜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
온 가족 모두가 즐겨 먹을 수 있는 웰빙 식품 옥수수는 대를 이어 브랜드를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