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브랜드란 브랜드 정체성을 잘 표현한 브랜드다
물티슈 브랜드 요산요수™는 누구나 식당에서 한번쯤 사용해 본 제품이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쓰임새와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물티슈의 물이라는 특성을 사자성어와 잘 연결시켜 브랜드 네임으로 표현했다.
요산요수™는 물티슈의 원조라고 자부하는 유한그린텍에 생한하는 비투비(B2B) 물티슈 브랜드다.
브랜드로 사용한 사자성어 요산요수(樂山樂水)는 논어에 나오는 공자의 말이다. “산을 좋아하고 물을 좋아한다」는 뜻으로, 산수(山水) 경치(景致)를 좋아함을 이르는 말”이다. 원래는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하고, 슬기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한다”는 “인자요산(仁者樂山) 지자요수(知者樂水)”라는 문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브랜드 네임 요산요수(樂山樂水) ™는 물티슈의 물이라는 특성을 사자성어와 잘 연결시켰다.
반면 브랜드 디자인의 로고타입 색상을 박스와 개별 제품에 다르게 사용하고 있는 것은 수정해야할 부분이다.
유한그린텍은 1985년 설립 이후 36년간 한결같이 물티슈와 기능성 티슈 분야의 연구 개발에 매진해 온 전문기업이다.
1986년 국내 최초 식품접객업소용 위생물티슈를 생산했다. 이후 미국, 일본 등에 별도의 브랜드로 진출했다.
2007년에는 세계최초 두루마리 항균행주를 개발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