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이창욱 교수…(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장 선출
단국대학교 이창욱 교수…(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장 선출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1.12.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적인 학술 및 교육을 위한 교류와 네트워크 구축 노력” 포부 밝혀

단국대학교 이창욱 교수(디자인학부)가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이다.

임기 동안 목표는 “학회의 성장과 내실화, 국제교류를 통한 국제적인 학술 및 교육을 위한 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을 하는 것" 이라고 했다.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장에 선출된 단국대학교 이창욱 교수/사진=이창욱 교수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회장에 선출된 단국대학교 이창욱 교수/사진=이창욱 교수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는 지난 11월 27일 2021 정기총회를 열고, 전체 회원 투표를 통해 이창욱교수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는 브랜드디자인의 학문적, 사회적 발전을 위한 연구, 학술단체로서 국가와 기업의 효과적 브랜드 구축을 위한 연구, 학술발표 및 사회현장에서의 브랜드 및 브랜드 디자인의 실질적 연구를 통하여 디자인의 사회적 발전과 진흥을 위한 학술단체로써 2,000여 명의 정회원등이 학술지 간행, 학술대회 개최, 용역 연구사업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1월 27일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21 정기총회/사진=홍익대학교 장동련 교수
11월 27일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21 정기총회/사진=홍익대학교 장동련 교수

이창욱 교수는 “지금까지의 학회 성과물을 집대성, 체계화하여 이론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학회의 성장과 내실화, 국제교류를 통한 국제적인 학술 및 교육을 위한 교류와 네트워크 구축과 선순환적 체계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창욱 교수는 2001년 단국대학에 부임했다. 주요 연구 분야는 디지털 스토리텔링, 인터랙티브 미디어(UI/UX) 디자인, 인지심리디자인 등이다. 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학회장을 역임했으며, 한국기초조형학회 부회장, 디자인융복합학회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명철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ㆍ엄호동
  • 편집인 : 신동호ㆍ엄호동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