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필독서…’당신을 초대합니다’
국민 필독서…’당신을 초대합니다’
  • 신동호 기자
  • 승인 2021.11.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 이후, 새롭게 시작하는 인간관계 교과서”

“당신을 초대합니다”는 “노벨상 수상자 에릭 매스킨 교수가 추천하는 세계 최고의 ‘커뮤니티’ 지침서”로 성공을 위한 인간관계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람들은 모두 성공을 꿈꾼다. 이 성공이라는 목표가 삶의 원동력이나 마찬가지다. 단, 조건이 있다. 성공은 혼자서 이룰 수 없다. 그래서 성공을 위해서는 주변에 어떤 사람들이 두느냐에 따라 좌지우지된다.

성공을 원한다면 나의 삶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과 오래도록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책에서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커뮤니티에 사람을 모으는 방법, 온라인 공간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방법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소개되어 있다. 이 아이디어들을 모두 활용하지는 못할지라도 하나하나 내 것으로 만든다면 코로나 이후 시대에 다시 커뮤니티를 만들고 참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손을 뻗으면 닿을 가까운 곳에 두고 언제든 읽어볼 마한 가치가 있다.

“당신을 초대합니다”/사진=브랜드타임즈®
“당신을 초대합니다”/사진=브랜드타임즈®

책에서 말하는 영향력이란 “내 커리어(Carrer)와 소득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을 말한다. 거의 아무런 비용도 안 들이고 자신과 타인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것이 인간관계다.

특히, 사람들 간에 생기는 신뢰감은 엄청나게 거창한 행위 보다는, 배려심과 소속감을 보여주는 소소한 행위에서 비롯된다는 연구 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책의 구성은 7부로 되어 있다.  1부 ‘당신을 초대합니다.’, 2부 ‘신뢰’, 3부 ‘인맥’, 4부 ‘공동체 의식’,  5부 ‘커뮤니티에 사람을 모으는 방법’, 6부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방법’,  7부 ‘온라인 공간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방법’이다.

“당신을 초대합니다 내용 중”/사진=브랜드타임즈®
“당신을 초대합니다 내용 중”/사진=브랜드타임즈®

만약 여러분이 원하는 모임을 만들고자 한다면, “먼저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밝히고 메시지를 분명히 한 다음 이를 홍보하거나 사람들을 초대하는 것이 좋다.”

대면 행사에는 최소한 4가지 요소가 수반되며, 온라인 행사에서도 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그 4가지는 바로 ‘즐길 거리’와 ‘지식’ ‘인맥 형성’ 그리고 사람들이 하는 체험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는 느낌(‘통제감’)이다.

“성공을 위한 가장 보편적인 전략은 당신의 인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과 유의미한 인맥을 형성하는 것이다.”

저자 존 리비(Jon Levy)는 영향력 인간관계 그리고 의사결정에 , 대한 연구로 가장 많이 알려진 행동과학자이다. 그는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AB 인베브 등 Fortune 500대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기업을 클라이언트로 두고 있으며, 기업이 마케팅, 세일즈, 소비자 참여 및 기업문화에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10여 년 전, 존 리비는 노벨상 수상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할리우드 스타부터 기업가, 사업가, 예술가, 음악가 등 업계 리더들을 초대해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비밀만찬 ‘인플루언서 디너(The Influencers Dinner)’를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함께 요리를 하며 식사를 준비 하지만 식사 전까지는 서로의 직업이나 이름을 알지 못한다. 식사가 준비된 후 자리에 앉고 나서야 자신이 누구 인지 소개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디너는 자연스럽게 하나의 커뮤니티로 발전했고, 현재 수천 명의 회원을 가진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존 리비는 세계 7개 대륙을 횡단하고, F1 그랑프리, 아트 바젤, 버닝 맨 페스티벌, 스페인의 황소 달리기 축제 등 세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행사에 참석하며 도전을 즐기고 있다. 현재 아내와 함께 뉴욕에서 살고 있다.

옮긴이 최소영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 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코리아헤럴드 번역센터, 잉글리시고에서 근무했다. 현재는 책의 도시 파주에서 프리랜서로 번역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채리티: 워터》 《ACTION!》 등 자기계발, 실용, 역사, 철학, 심리, 소설, 아동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30여 권의 책을 옮겼다.

옮긴이 우태영은 뉴욕대학교 재학 중 CNN 앵커 앤더슨 쿠퍼, 필 실러 애플 수석부사장, 빌 테일러 패스트컴퍼니 공동창업자, 김용 세계은행 총재, 지영석 엘스 비어 회장, 오준 전 UN 대사 등 글로벌 리더들을 다수 섭외해 다양한 강연을 기획했다. 세계적인 마케터이자 기업가 게리 바이너척을 만난 후 그의 책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을 번역 출간했고, 지구상 모든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스캇 해리슨의 혁신적인 자선 이야기를 담은 《채리티: 워터》도 펴냈다. 현재 뉴욕에서 IT 스타트업을 운영 중이며, 2019년에 설립한 CNH북스를 통해 세상 속 가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한국에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