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오라쇼 개장 기념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14분 만에 매진
원주시 캐릭터 “꽁드리”가 시만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나오라쇼 개장에 맞춰 실시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가 14분 만에 매진되었다.
‘꽁드리®’는 2003년부터 사용하던 “꿩돌이”대신 개발한 원주시 캐릭터다. 올 초부터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꽁드리®’에 대한 시민들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4.0%가 알고 있다고 대답을 했다.
캐릭터가 원주시를 대표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캐릭터라고 생각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도 64.4%가 그렇다고 응답을 했다.
하지만 다른 지방정부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은 원주시 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스토리 자산 ‘치악산’, ‘상원사’와 ‘꿩’을 사용했음에도 100%에 가까운 응답률이 나오지 않은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앞으로 캐릭터에 대한 진단, 홍보, 활용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전략이 필요하다.
이번 설문조사는 일반시민과 원주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14일간 SNS와 인터넷 등을 통해 진행됐다. 질문은 캐릭터 인지도, 지역정체성, 디자인 호감도 등 8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총 3,618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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