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60…지성감천®
사자성어 활용 브랜드 60…지성감천®
  • 김진덕 기자
  • 승인 2021.10.01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농업 유기질 비료 브랜드

지성감천®(地誠感天®)은 친환경농업과 특용작물 및 골프코스 관리를 하는 팜스코리아의 유기질 비료 브랜드다.

원래 사자성어에서 한글자만 바꾼 동음이의어 사자성어가 되었지만 오히려 제품의 특성을 더 잘 표현했다.

팜스코리아 유기질비료 브랜드 지성감천®(地誠感天®)/사진=블로그
팜스코리아 유기질비료 브랜드 지성감천®(地誠感天®)/사진=블로그

유기질 비료는 “동ㆍ식물로 만들어져 유기 화합물이 들어 있는 비료. 녹비(綠肥), 어분, 퇴비, 콩깻묵 따위”를 일컫는다.

사자성어 지성감천(至誠感天)은 “이를 지(至), 정성 성(誠), 느낄 감(感), 하늘 천(天)의 한자로 “지극(至極)한 정성에는 하늘도 감동(感動)한다는 뜻으로, 무엇이든 정성껏(精誠-)하면 하늘이 움직여 좋은 결과(結果)를 맺는다는 뜻”이다.

브랜드 지성감천®(地誠感天®)은 사자성어 이를 지()를 땅 지()로 바꿨다. “땅에 정성을 다하면 하늘도 감동한다는 새로운 뜻”으로 토양과 식물을 더 좋게 만드는 유기질 비료의 특성을 잘 표현했다.

브랜드 디자인에서 아쉬운 점은 워드마크에 사용된 한글과 한문의 크기와 배치다.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는 농민과 대한민국 제품을 고려했다면 한글 ‘지성감천®’을 큰 글자로 디자인 하고 한자 ‘地誠感天®’을 작게 표현 하는 것이 더 좋은 방향이다.

팜스코리아 유기질비료 브랜드 지성감천®(地誠感天®) 등록상표 경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갈무리(다운로드)
팜스코리아 유기질비료 브랜드 지성감천®(地誠感天®) 등록상표 경본/사진=특허청 키프리스 갈무리(다운로드)

아무리 좋은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이라도 소비자를 고려하지 않는 브랜드는 시장에서 성공하기 힘들다.

브랜드는 소비자를 위해 존재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