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견만리®는 반려동물 용품 업계 선도기업 ㈜피에스코리아의 15개 브랜드 중 반려견을 위한 브랜드다.
사자성어가 좋은 뜻을 가지고 있어 좋은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브랜드지만, 고양이까지는 확장이 어려운 단점도 가지고 있다.
브랜드 명견만리®는 사자성어로 “만 리 밖의 일을 환하게 살펴서 알고 있다.”는 뜻으로, “관찰력(觀察力), 판단력(判斷力), 통찰력 따위가 뛰어남을 비유(比喩ㆍ譬喩)하는 말”의 사자성어 명견만리(明見萬里)를 그대로 사용했다.
사자성어 명견만리(明見萬里) 한자의 볼 견(見)이 개를 의미하는 견(犬)과 동음이라는 점과, 앞 두글자 명견(明見)과 이름난 개. 훌륭한 개의 뜻으로 발음이 같은 명견(名犬) 활용해 만든 브랜드다.
브랜드 체계는 독립 브랜드 체계다. 하지만 카테고리 별, 제품 별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명확하게 구분이 되지 않는다.
중소기업이 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특히 제품이 다양한 산업군이 아닌 동일한 산업군 범주일 때는 핵심에 집중해 하나의 브랜드를 강력하게 육성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
글로벌 반려동물 브랜드 로열캐닌®(Royal Canin®)은 반려견과 반려묘에 모두 회사 브랜드와 제품 브랜드가 같은 단일 브랜드 전략으로 집중하고 있다.
㈜피에스코리아는 1981년 설립했다. 1996에는 국내 최초 반려동물 샴프 ‘브리더’를 개발해 출시했다. 지금은 15개의 자체 브랜드와 800여종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반려동물 용품 업계의 선두주자다.
비전은 고객과의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 바르고 정직한 제품의 “정직”, 고객과 반려동물에 대한 “공감”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이 더욱 따뜻하고 행복해지기 위한 보다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