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브랜드 관리,,,피 같은 마스크 1만장 전량 폐기
웰킵스 브랜드 관리,,,피 같은 마스크 1만장 전량 폐기
  • 원혜정 기자
  • 승인 2020.03.06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케팅 요소, 환경 요소를 파악하고 대비 해야 한다

브랜드 관리에서 중요한 것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개인미디어를 통한 정보가 1초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확산되는 현대 사회에서 시간은 목숨만큼 중요하다.

마케팅 환경분석에서 환경 요소와 마케팅 요소/그림=브랜드타임즈
마케팅 환경분석에서 환경 요소와 마케팅 요소/그림=브랜드타임즈

코로나19로 인해 국민이 느끼는 마스크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웰킵스 아르바이트 학생의 예기치 못한 행동 영상이 노출되면서 피 같은 마스크 1만장을 전량 폐기하며 사과문까지 발표했다.

비록 아르바이트 학생의 철없는 행동이었지만 소비자는 웰킵스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순간이었다.

빠른 사과문 발표와 적극적인 조치로 인해 물적 피해는 있었지만,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피해는 줄일 수 있었다.

웰킵스 발표 사과문/사진=웰킵스 누리집 갈무리
웰킵스 발표 사과문/사진=웰킵스 누리집 갈무리

브랜드는 항상 준비 되어 있어야 한다. 통제 가능한 기업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적 상황, 통제가 불가능한 국내∙외 환경에 대비하고 있어야 한다.

브랜드 육성은 항상 관리가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 순간에 ‘훅’ 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사무소 :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1길 10, 2층 (삼선동 2가)
  • 본점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77
  • 대표전화 : 02-866-8580
  • 팩스 : 02-866-858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덕
  • 법인명 : 브랜딩그룹(주)
  • 제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 등록번호 : 강원 아 00253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일 : 2018-12-21
  • 발행인 : 신동호
  • 편집인 : 신동호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randtime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