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에서 벗어나 주변부를 주목하라.
에지 전략에 관한 한 최고의 전문가인 앨런 루이스와 댄 매콘이 오랜 기간에 걸친 치밀한 연구와 자료 조사, 논리적 분석을 통해 저술한 전략서이다.
기업 성장 그리고 수익 증대의 결정적 원천이 핵심 상품 또는 주력 사업의 중심이 아닌 가장자리에 있음을 일깨워 주고 있다.
앱스토어를 이용한 앱 구매나 각종 부가 상품 및 액세서리 판매로 자사의 주력 상품을 놀랍도록 세련되게 보완하는 애플의 이야기나, 좁고 불편하기만 한 비행기 좌석을 단지 조금 넓히는 옵션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안락함과 편의를 도모하고 엄청난 수익 창출을 거둔 제트블루 항공사 등 에지 사고방식을 갖춘 기업들의 사례가 담겨 있다.
저작권자 © 브랜드타임즈(Bran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