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는 형태, 컬러, 콘텐츠 순으로 브랜드를 인지한다.
소비자는 찰나에 브랜드 인지를 한다. 형태, 컬러, 콘텐츠 순으로 인지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디자인에서 형태가 중요한 이유다.
맥도날드는 아치형 엠(M)자로, 애플은 한 입 베어먹은 사과 형태로, 나이키는 날렵한 스우시 마크 형태를 인식한다.
머리 속에 확실하게 인식된 브랜드 디자인은 형태가 독보적이다. 다른 브랜드와 확실하게 차별화 된다.
글로벌 브랜드 바셀린과 다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형태와 컬러가 유사하다. 바셀린은 바르는 제품, 다논은 식품이다. 제품의 카테고리가 다른 제품이다. 서로가 추구하는 이미지도 다르다.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싶다면 확실하게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개발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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